로그인 회원가입
  Collection Magazine
월간 인기 글
   
회사소개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1:1문의
이용 가이드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55-20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기술정보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1
Engineering Information Inc.
All right reserved.

제 21회 유저그룹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보다 효율적인 가공을 위한 델켐의 솔루션
 
서지영기자 | 2010.10.01 | 2010년 10월호
 
 
한국델켐(대표 : 정찬웅, www.delcam.co.kr)은 세계최대규모의 CAM User Meeting으로 자리잡은 제21회 유저그룹 컨퍼런스를 경주현대호텔에서 지난달 3일부터 4일 까지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 에서는 약 9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CAD/CAM분야의 최신기술 동향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정 개선 방안 등 다채롭고 유익한 내용들이 소개 되었다.
 글 : 서지영 기자(jiyoung@ei.co.kr)
생산성 향상 위한 솔루션 구축의 필요성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그랜드오프닝에서 정찬웅 대표는 21회째를 맞게 되는 유저그룹컨퍼런스를 통하여 경기 회복 성장기의 발전 및 안정화 전략을 달성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의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영국델켐 대표이사 Clive Martell은 델켐의 사업 전략(부제 : Improving Performance with Efficient Manufacturing)이라는 주제로 보다 효율적인 가공을 위한 델켐의 솔루션과 향후의 장단기적인 개발방향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였다.
한국델켐의 솔루션과 함께 성장해온 유저그룹
1500 번째 고객사 시상(왼쪽부터 정찬웅 한국델켐㈜ 대표이사, 마틴 우든 주한 영국대사관, 신교성 한미반도체 경영정보팀 실장, 클라이브 마텔 영국델켐 대표이사)
제조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인 설계 및 디자인 분야의 주제발표에서는 제품설계에서부터, 금형설계 및 가공으로 이어지는 전반적인 제조공정에서 일관된 데이터 흐름과 에러가 없는 작업공정 실현을 위한 기술적인 해결 방법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PowerSHAPE, ArtCAM 2010 기능을 결합한 트라이 브리드 모델링에 관련한 데모시연이 이어졌다.
  이후 이어진 제조프로세스상의 가공분야의 주제발 표에서는 가공과정 전 분야의 고정밀도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개념과 구체적인 기술적 해법을 제시했다. 이를 위한 솔루션으로, 가공분야 전문솔루 션으로서 최고의 성능과 사용자 저변을 확보하고 있는 PowerMILL 2010버젼의 다양한 신기능과 가공중검사 (OMV ; On-Machine Verification) 솔루션의 기능 데모가 이어졌다.
  한편 한국델켐은 20년의 오랜 역사만큼 오랜 시간 동안 한국델켐의 솔루션과 함께 성장해온 유저 그룹 회장단과의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회의 시간에는 유저그룹회장인 정문호 회장의 진행으로 지역대표소개, 주요활동보고,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등의 내용이 소개 되었다. 또한 유저 상호 간의 친목과 정보교류를 위한 지역회 의를 개최함으로써,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시간도 진행되었다.
  특히 1일차를 마무리하는 만찬 전 이벤트로 한국델켐의 1,500번째 고객사에 대한 기념시상이 있었다. 이는 한국내의 CAD/CAM업체로서는 기념비적인 행사였다고할 수 있다. 특히, 현 주한영국대사인 Martin Uden이 직접 참석하여, 한국델켐의 1500번째 고객사로 선정된 한미반도체㈜에 기념시상을 진행함으로써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자동차 램프금형의 5축 가공 적용사례 등 발표 이어져
행사 둘째날 사용자 사례발표에서는, LG전자 디자인 혁신그룹에서 델켐의 PowerSHAPE + ArtCAM 트라이 브리드 모델링 솔루션을 활용하여, 실제 2010 출시된 와플폰, 커플폰에 적용하여 제품을 개발한 사례를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스엘㈜는 자동차 램프금형의 5축가공 적용사 례라는 주제로, 5축가공기의 도입배경과 품질향상의 구조개선 사례 등 한국델켐의 PowerMILL을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개발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트랙A세션으로 진행된 최적의 측정솔루션 주제발 표에서는 현재의 제조공정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한 측정 소프트웨어 및 다관절 측정기 스캐너의 활용방 안에 대한 발표와 시연이 진행되었다. 데모시연에서는 PowerINSPECT 2010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였다.
  트랙B세션으로 진행된 지식기반의 차세대 지능형 자동화 CAM솔루션인 FeaturCAM의 소개가 이어졌다.
  FeatureCAM은 현장 CAM작업자들에게 부족한 시간과 가공속성 표준화를 통한 에러발생 감소, 작업자가 기능을 빠르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하여 작업 생산성을 극대화 시킨다. 이와함께 스위스 타입 주축이동형 선반전용 CAM솔루션인 PartMaker을 통하여, 유압 실린더, 치과시장 Custom Abutment의 가공 데모시연도 진행 되었다.

 
TAG :  델캠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